앞선 포스팅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작성해 보았다.
2024.07.21 - [블로그 운영] -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한 이유
블로그를 시작하다 보니 곳곳에 이미지를 넣어야 하는 곳들이 생긴다.
예전 같으면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을 하여 저작권과 상관없는 이미지들을 사용했겠지만
요즘이 무슨 시대인가.
AI 시대에 맞게 이미지 생성을 위한 ai 서비스들을 몇 가지 사용해서 비교해 보고
느낀 점들을 공유하고자 한다.
테스트해 본 생성형 서비스들은 무료로 사용 가능한 유명한 서비스들 중 4개를 추려서 진행하였고
먼저 1탄으로 '24년 8월 기준' 현실적인 인물을 포함하는 이미지들을 생성할 때의 차이를 살펴보자.
- 예시 프롬프트
"Developer in late thirties, wearing glasses, engrossed in coding on a laptop, reclined posture, surrounded by a cozy, cluttered workspace, code snippets illuminating the screen, natural light cascading through nearby window, indicating late afternoon, indoor plants providing a touch of greenery, steaming mug of coffee on the desk, soft shadows creating a serene ambiance, digital painting, ultra-realistic, vivid colors, "
1. playground ai - https://playground.com/
|
처음 블로그 작성글에 썸네일을 생성하기 위해 사용한 툴이다.
" 30대 중반의 안경 낀 남자가 노트북 앞에서 여유롭게 프로그래밍하고 있는 모습을 그려줘"와 같은 형태로 프롬프트를 입력했고
해당 툴에서 스스로 좀 더 부연설명을 붙여서 위의 예시 프롬프트와 같은 형태로 변환해서 이미지를 생성하였다.
생각보다 높은 퀄리티로 실제 인물 사진과 같은 결과물이 나와서 놀랬고, 기대했던 수준의 이미지라서 고민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었다.
2. bing 이미지 크리에이터 - https://www.bing.com/images/create
생성형 이미지 모델 중 유명한 open-ai의 dalle-3을 이용한다고 하여 기대했는데.
동일한 프롬프트임에도 playground에 비해 인위적인 느낌이 들었고 ai를 통해 생성된 이미지란 느낌이 많이 든다.
추후에 chat-gpt를 본격적으로 사용해 보면서 유료로 전환되면 유료 버전의 퀄리티를 좀 더 비교해 봐야겠다.
3. adobe firefly - https://firefly.adobe.com/
멀티미디어 툴의 최강자 adobe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라서 기대했지만 역시나 ai를 통해서 생성된 이미지의 느낌이 강하게 드는 결과물이다. 현실적인 인물 표현에는 좀 맞지 않는 서비스란 느낌이 들었다.
4. ideogram - https://ideogram.ai/
텍스트를 포함한 이미지 생성을 잘한다는 ideogram에서 동일 프롬프트로 생성된 이미지이다.
마찬가지로 ai를 통해서 생성된 이미지란 느낌이 강하게 들지만
결과물만 보면 bing image creator, adobe firefly 보다 개인적으로 좀 더 사진의 특징이 잘 드러나서 괜찮았다.
번외로 ideogram이 텍스트를 포함한 이미지 생성을 잘한다고 하여 생성해 본 이미지다.
"노트북에 "playground, bingImageCreator, adobe firefly, ideogram"을 쓴 이미지 만들어줘"와 같이 프롬프트를 작성하였더니 생성해 주었다.
생각보다 높은 퀄리티의 이미지가 나와서 놀랐고, 해당 블로그의 대표 섬네일로 설정하였다.
다음에는 "텍스트"를 포함한 이미지 생성 비교를 준비해 봐야겠다.
여기까지 이미지 생성 ai를 활용하여 "현실적인 인물" 이미지를 생성해 보았다.
아직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과정에서 게시물들이 텍스트 위주이다.
이미지는 게시물 등록 전 섬네일을 등록하는 정도의 용도로 사용 중이지만
텍스트에 맞는 이미지가 필요할 때도 있을 것이다.
또한 블로그 외의 콘텐츠를 제작한다 하면 또 다른 필요성에 의해 이미지 생성이 필요할 것이다.
이러한 이미지 생성툴들을 주제에 맞게 좀 더 다양하게 사용해 보면서
콘텐츠 제작 관점에서 이미지 생성 서비스들에 대해 비교해 보고
어떤 상황에서 어떤 툴을 쓰는 게 퀄리티가 좋을지 등을 좀 더 비교해 보겠다.
'블로그 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한 이유 (1) | 2024.07.25 |
---|